Sermon

천국 샘플

조회수 : 221회

본문 : 데살로니가전서 1:7
새벽예배 | 2020-01-14
설교자 : 서요한 목사

그러므로 너희가 마게도냐와 아가야에 있는 모든 믿는 자의 본이 되었느니라”(살전1:7)   

화장품 샘플이 있습니다. 화장품 샘플은 화장품을 사서 사용하기 전에 미리 써 볼 수 있도록 소량으로 포장하여 나누어 주는 화장품입니다. 화장품 샘플은 홍보용입니다. 샘플은 쓰는 사람에게 이 화장품은 이렇다라고 홍보를 하는 것입니다. 화장품은 피부에 바르는 것입니다. 아주 민감합니다. 맞는 것이 있고 맞지 않는 것이 있습니다. 잘 맞지 않는 것은 피부에 트러블이 생기기도 합니다. 또 더 잘 맞는 것이 있고 조금 덜 맞는 것이 있습니다. 발랐을 때 좋은 특히 좋은 것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샘플을 써 보고 자기에게 잘 맞는 화장품을 구입합니다

데살로니가 교회 성도들은 마게도냐와 아가야의 그리스도인들의 믿는 자들의 본이 되었다고 했습니다. 당시 그리스는 마게도냐와 아가야 두 개의 주로 되어 있었습니다. 마게도냐와 아가야라는 말은 그리스 전체를 가리킵니다. 데살로니가 교회는 그리스 전체에 신앙의 본이 되었습니다. 여기 본이라는 말이 헬라어로 튀포스입니다. 튀포스는 주조틀로 찍어낸 것을 말합니다. 주조틀로 찍은 제품은 모양이 원제품과 똑같습니다. 본이 되었다는 말은 참된 그리스도인의 모습이 이렇다는 뜻입니다. 데살로니가 교회 성도들은 참된 그리스도인의 모습을 하고 있었습니다.

본이 되었다는 말을 NIV 성경은 model이라고 번역했습니다. 겨울입니다. 겨울에는 봄 옷 패션쇼가 있습니다. 모델은 앞으로 오는 계절의 옷을 입고 패션쇼를 합니다. 옷을 홍보하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모델이 입은 옷이 예뻐 보여야 삽니다. 예쁘지 않으면 사지 않습니다. 우리는 하나님 나라 모델들입니다. 이 세상은 우리 크리스천의 스테이지입니다. 우리는 천국 옷을 입고 세상 무대에서 쇼를 하는 천국 모델입니다. 우리가 입은 천국 옷이 예뻐 보여야 사람들이 천국 옷을 살 것입니다. 예뻐 보이지 않으면 사람들이 입고 싶어 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입은 신앙의 옷, 믿음의 옷이 아름다워야 하는 이유입니다. 우리가 입은 천국 옷이 예뻐 보여야 사람들이 입으려고 할 것입니다. 여러분이 입은 천국 옷은 어떻습니까? 아름답습니까? 좋습니까? 아름답고 좋아야 합니다.

본이 되었다는 말을 KJVensample로 번역했습니다. ensample은 본보기라는 뜻입니다. example의 고어입니다. NASBexample로 번역했습니다. 크리스천은 천국의 샘플이라는 말입니다. 사람들은 샘플을 써 보고 쓸지 안 쓸지 결정합니다. 샘플을 써 보고 좋지 않으면 쓰지 않습니다. 잘 맞아야 씁니다. 우리는 좋은 샘플이 되어야 합니다. 나쁜 샘플이 되면 안 됩니다. 그래야 사람들이 천국을 살 것입니다.

 

사도행전17장에 보면 불량한 사람들이 데살로니가 교회 성도들을 핍박했습니다. 데살로니가 교회 성도들은 불량배들에게 괴롭힘을 당했습니다. 불량한 사람이라는 말은 어떤 번역가는 괴악한 사람이라고 번역했습니다. 데살로니가는 유럽의 교통 요충지였습니다. 온갖 사람들이 모여드는 곳이었습니다. 결코 신앙생활을 하기에 좋은 곳이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신앙의 모델이 됐습니다. 믿음의 샘플이 됐습니다. 오늘 우리 시대 환경이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환경 탓하지 맙시다. 사람 탓하지 맙시다. 우리도 데살로니가 교회 성도들처럼 신앙의 모델이 됐습니다. 그래서 우리를 보고 사람들이 천국을 사는 역사가 나타나게 합시다. 우리는 천국의 샘플입니다.

이전글 데살로니가 교회, 말이 필요 없는 교회였다
다음글 세상의 기쁨, 성령의 기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