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mon

대환난 전조 7가지

조회수 : 1071회

본문 : 마태복음24:6~8
금요철야 | 2017-03-17
설교자 : 서요한 목사

전조증상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무슨 일이 일어나기 전에 반드시 생기는 증상들입니다. 우리 몸에 나타나는 병에도 전조증상이 있습니다. 사람이 죽을 때조 전조증상이 있습니다. 지진에도 전조증상이 있습니다. 비가 올 때도 전조 증상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종말에도 전조가 있습니다. 그것을 예수님은 징조라고 하셨습니다. 예수님은 대환난 전에 이 세상에 있을 전조 7가지를 말씀하셨습니다.

 

1. 난리와 난리 소문  

6절에 난리와 난리 소문을 듣겠으나라고 했습니다. 이 말이 영어 성경(NIV, KJV)은 전쟁들과 전쟁들의 소문(wars and rumors of wars)이라고 번역이 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에는 전쟁이 있을 것입니다. 또 전쟁의 소문이 끊이지 않을 것입니다. 북한이 지난 6일 논바닥에서 미사일 4개를 발사했습니다. 우리나라 전역은 물론 일본까지 타격이 가능한 미사일입니다. 이 미사일은 주한미군타격용이라고 대놓고 방송을 했습니다. 미국의 압박에 도전하는 것입니다. 북한은 열강들의 압박에도 끊임없이 전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김정은은 미사일 발사를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마지막 때 전쟁과 전쟁의 소문이 있습니다.

 

2. 민족과 민족, 나라와 나라가 서로 대적  

7절에 민족이 민족을, 나라가 나라를 대적하여 일어나겠고라고 했습니다. 이것도 전쟁에 대한 예언입니다. 하지만 전쟁의 강도가 말세로 가면 갈수록 더 강해질 것입니다. 그리고 더 널리 퍼질 것입니다. 세계 곳곳에서 전쟁이 있을 것입니다. 또 민족간의 대립이 심화될 것입니다. 지금 자국의 이익을 추구하면서 민족간의 대립이 점점 격화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싸드 배치로 중국내 반한 감정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중국의 반한 감정으로 우리나라에도 반중감정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민족들이 서로 대립할 것입니다.

 

3. 기근  

성경은 세계 곳곳에 기근이 있을 것을 예언하고 있습니다(7). 지구 온난화로 생태계가 파괴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식량이 고갈되어가고 있습니다. 동물들이 먹을 것이 없어 자기 동족을 잡아먹고 있습니다. 개구리가 개구리를 잡아먹습니다. 뱀이 뱀을 잡아먹고 있습니다. , 악어, 상어, , 하이애나 등의 동물들이 배고픔을 견디지 못해 자기 동족을 잡아먹고 있습니다. 2,100년에는 심해생물들은 거의 아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쌀이 많이 나는 우리나라도 지구온난화로 생산량이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UN에 의하면 현재 79500만명 굶주림 고통당하고 있다고 합니다. 인구 9명당 1명입니다. 식량난이 전세계적으로 일어날 것입니다.

 

4. 지진  

7절에 ‧‧‧곳곳에 기근과 지진이 있으리니라고 했습니다. 종말에 지진이 있을 것을 예언하고 있습니다. 세계의 지진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Seismic Monitor란 사이트가 있습니다. 오늘 오후 519분에 이 싸이트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오늘도 세계 16군데 지역에서 지진이 있었습니다. 지진이 없는 날이 없습니다. 매일 같이 세계에 적어도 10군대 이상의 지역에서 지진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자연재해로 사람이 많이 죽습니다. 그 중에 지진으로 죽는 확률이 6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동해에서도 31523565초에 지진이 있었습니다. 지진빈도수가 점점 많아지고 지진이 점점 더 강해지고 있습니다.

 

5. 전염병  

누가복음21:11곳곳에 큰 지진과 기근과 전염병이 있겠고라고 했습니다. 전염병이 있을 것을 예언하고 있습니다. 작년 말에 조류독감으로 지난 1221일 기준으로 닭 2천만마리가 도살처분 됐습니다. 지난 210일까지 도살처분 된 닭과 오리가 33백만 마리입니다. 신종플루, 에볼라, 메르스, AIDS 등등 신종전염병들이 계속해서 생겨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에 대한 대책이 없습니다. 전문가들은 항생제의 남용과 과다 사용으로 신종 바이러스가 계속 생길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6. 무서운 일  

누가복음21:11또 무서운 일과 하늘로부터 큰 징조들이 있으리라고 했습니다. ‘무서운 일은 헬라어로 포베트론입니다. 포베트론은 사람들을 겁에 질리게 하는 사건이나 광경들입니다. ‘무서운 일NIV‘fearful events’이라고 번역했습니다. KJV‘fearful sights’이라고 번역했습니다. NASB‘terrors’라고 번역했습니다. 테러단체들이 마치 이벤트를 하듯 세계 여기저기서 테러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테러는 위협과 끔찍한 살상을 초래합니다. IS는 테러로 서방 세계를 협박하고 있습니다. 세계가 IS의 테러로 떨고 있습니다.

 

7. 하늘의 징조  

누가복음21:11‧‧‧ 하늘로부터 큰 징조들이 있으리라고 했습니다. 하늘에 큰 징조가 있을 것을 말합니다. <요엘 2:31>여호와의 크고 두려운 날이 이르기 전에 해가 어두워지고 달이 핏빛 같이 변하려니와라고 했습니다. 요엘 선지자는 마지막 날에 해가 어두워질 것과 달이 핏빛 같이 변할 것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해와 달의 변화는 인류에게 재앙 중에 재앙입니다. 이 외에 일식이나 혜성이 출몰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어쨌든 종말에는 하늘에 큰 징조가 나타날 것입니다.

 

마태복음 24:8이 모든 것은 재난의 시작이니라이라고 했습니다. 대환난 전에 일어난 전조들입니다. 현재 세계가 돌아가는 것과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보면 멀지 않아 재난이 있음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 지금처럼 평안하고 안전할 때 기도와 말씀으로 무장합시다. 말씀과 기도로 무장해 마지막 시대 그리스도인에 대한 세상의 시험을 이기시길 바랍니다.

이전글 에녹
다음글 다시 편지를 쓰는 이유